사람들은 모두 자신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사랑을 한다. 누군가는 열렬히 누군가를 좋아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헌신하며 애정을 쏟기도 한다. 하지만 아무리 세상 모든 사람들이 각자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사랑을 한다고 해도 결코 변하지 않는 한 가지 불변의 법칙이 존재한다. 바로 누구나 진심 어린 사랑을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진실된 사랑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며 인생이라는 여정 속에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 그리고 이것이야말로 삶이란 여정 자체를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토록 소중한 사랑을 어떻게 하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까? 여기서 잠깐 여러분께 질문 하나를 던져보고자 한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연애 또는 결혼 상대를 찾지 못했다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혹시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상대방을 찾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어쩌면 그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내가 원하는 조건만을 따지며 만나는 관계에서는 절대 서로 간의 신뢰감 형성 및 깊은 교감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말 나랑 잘 맞는 짝을 만나고 싶다면 우선순위를 재조정해야 한다. 즉, 나와 가치관이 비슷하거나 정서적으로 공감대가 형성되는 사람을 만나야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이성친구와의 대화에서도 진솔함과 솔직함을 잃지 말아야 할 것이며 더 나아가 스스로 내면과의 대화 또한 게을리해서는 안 될 것이다.
요즘 들어 부쩍 외로움을 타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가 많다. 20대 후반까지만 해도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해서 항상 약속이 끊이지 않았던 난데 어느 순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게 더 좋아졌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애와는 거리가 멀어졌다. 소개팅도 종종 들어오긴 했지만 내키지 않았다. 그러다가 문득 결혼 적령기라는 단어가 떠올랐고 그때부터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쉽게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 리 없었다. 그러던 와중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 덕분에 한 영상을 보게 되었다. 바로 자기계발 유튜버 ‘라이프 해커 자청’님의 영상이었다. 평소 같았으면 무시하고 지나갔을 텐데 그날따라 왠지 모르게 끌렸다. 그리고 나는 어느새 라이프 해커 자청님의 채널에 들어가 구독 버튼을 누르고 있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짝사랑 혹은 썸 타는 관계에서의 감정 변화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였다. 각 단계별 특징 및 해당 시기에 하면 좋을 행동/말투 그리고 주의해야 할 사항도 추가하여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다. 또한 마지막 파트에서는 상대방과의 관계 진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 2가지를 제시함으로써 연애 초보 또는 마음속으로만 끙끙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