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사 재난희망보험(재난배상 책임보험) 연 보험료 2만원
- 카테고리 없음
- 2022. 12. 15. 09:00
캐롯손해보험사 재난희망보험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난희망보험이란 보통 음식점에서 드는 재난배상 책임보험의 하나로 이번에 행정안전부에서 100m2의 소규모 음식점도 화재 및 붕괴 ,폭발 등으로 인한 타인의 피해를 보장해주는 '재난배상책임보험'에 연 보험료 2만원이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난배상 책임보험의 의무가입 대상은 원래 100m2 이상 일반(휴게)음식점, 숙박업소, 주유소,미술관 등 20여종의 시설이 의무가입 대상입니다.
캐롯손해보험사 재난희망보험 정보
이 재난희망보험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하는 보험으로 재난 발생 시 피해 배상 부담에 어려움이 있는 시설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한 재난배상책임보험 주으이 하나로, 소규모 음식점은 의무보험 미가입 시 부과되는 과태료(최대 300만원)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 의무가입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재난 발생 시 재난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피해 배상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연간 2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 재난배상책임 임의보험(재난희망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가게 영업 및 여러 특성에 맞게 설정을 하면 어떤 보장을 선택할 지 추천드립니다.
단 의무보장만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재난희망보험 보장내용
행정안전부는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상시 화구 사용에 따라 화재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어 재난희망보험 도입으로 피해배상 부담이 대폭 줄어들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번 쓰윽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캐롯손해보험 재난희망보험 가입방법 및 보험료 확인
보험료 확인 및 가입은 캐롯 모바일 홈페이지 및 캐롯 스마트폰 App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캐롯 공식앱 (apple.com)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난희망보험은 소규모 음식점 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하는 국민 모두를 재난 위험으로부터 보호 하기 위한 것으로 사회 전반의 재난 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음식점 88만개 중 75만개가 소규모 음식점으로 지난해 소규모 음식점 화재는 총 2,456건으로 화재 및 사고는 언제날지 모르니 가입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캐롯손해보험사의 재난희망보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탄 만큼만 보험료) 및 살면서 유용한 정보에 대해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